보도자료

notice-1

델 EMC,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운영체제 업데이트

Author
Date
2018-08-20 12:06
Views
1003
델 EMC(www.dellemc.com/ko-kr/)는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제품 ‘유니티(Unity)’와 ‘SC 시리즈’에 대한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델 EMC는 신규 운영체제 업데이트로 유니티와 SC 시리즈의 성능과 용량, 데이터 보호 기능 및 가용성을 개선해 고객들이 데이터센터를 현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운영 소프트웨어는 각각 ‘유니티 OE(Operating Environment) 4.4’와 ‘SCOS(Storage Center Operating System) 7.3’로 델 EMC 유니티와 SC 시리즈 올플래시 및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어레이에 설치할 수 있다. 델 EMC의 맞춤형 고객 지원 서비스 ‘델 프로서포트(Dell ProSupport)’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시스템 중단 없이 무상으로 신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유니티는 신속한 설치와 간편한 운영이 가능하며, 통합된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원활하게 티어링(tiering)할 수 있는 델 EMC의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제품이다. 2016년 5월 출시 이후 2년 만에 물리적 용량(raw capacity) 기준으로 플래시 스토리지로만 1엑사바이트(Exabyte) 이상이 출하됐다. 신규 운영체제 유니티 OE 4.4는 파일 복제, 데이터 이동성 및 보안 기능을 강화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특히, 메트로싱크 파일 복제 기능이 추가함으로써 델 EMC 유니티는 모든 하이브리드 및 올플래시 구성에서 동기식과 비동기식 블록 및 파일 복제 옵션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이같이 폭넓은 복제 옵션을 통해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의 RPO(Recovery Point Objective)와 RTO(Recovery Time Objective)를 향상시키고, 장거리 재해 복구 및 데이터 수집 및 배포 기능도 향상됐다.

델 EMC는 SC시리즈 하이브리드 및 올플래시 어레이의 성능 향상과 효율성 증대를 위해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SCOS’의 전반적인 코드 최적화를 실행하는 동시에 스토리지의 관리, 분석 및 모니터링 기능도 개선했다. 이번 ‘SCOS 7.3’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IOPS(초당입출력횟수) 향상 ▲단일 어레이와 멀티 어레이 환경 모두 관리 기능 개선 ▲간단하고 비용 효율적인 업그레이드 및 확장 ▲엔터프라이즈급 효율성 및 가용성 등이다.

델 EMC 자체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SCOS 7.3로 업그레이드할 경우, 고객들은 VDI(데스크톱 가상화) 및 SQL OLTP(온라인 트랜잭션 처리)와 같은 실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성능이 33~54% 향상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원문보기:
http://www.itworld.co.kr/t/62084/%EC%8A%A4%ED%86%A0%EB%A6%AC%EC%A7%80/110351